if : 따져야 할 조건의 수가 적을 때 유리하다.
- if 문은 점프 테이블을 만드는 오버헤드가 없는 대신 모든 조건을 확인 해야 하는 오버헤드가 발생 한다.
if 문은 판단을 true 나 false 두가지 경우로 한다.
if 는 비교연산자를 통해 범위를 지정하는 조건식을 작성 가능하다.
ex) if 문은 조건식에 if (a > 20 && a < 50) 와 같이 포괄적인 범위 지정이 가능하다.
switch : 따져야 할 조건의 수가 많을 때 유리하다.
- if 문과 반대로 switch 문은 점프테이블이 있어서 조건에 맞는 테이블이 나오면 바로 해당 실행문을 실행 한다.
switch 문은 변수의 값을 어떤 수치나 문자로 명시한다. 따라 값을 비교 할 때 if 문에 비해 상대적 제약이 있다.
switch문은 switch (a) {
case 10 : 실행문; }
이렇게 a가 10일때, 11일때 등 정확하게 명시되는 경우만 분류 가능하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반복문 for을 이용한 피라미드 별 찍기 (0) | 2023.02.19 |
---|---|
[JAVA] 자바 제어문 : 반복문 (for) (0) | 2023.02.19 |
[JAVA] 자바 제어문 : 조건문(switch) (0) | 2023.02.19 |
[JAVA] 자바 제어문 : 조건문(if) (0) | 2023.02.19 |
[JAVA] 자바 연산자 (0) | 2023.02.19 |